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바른 우리 말 읽기책, 보리, 병만이와 동만이 그리고 만만이 시리즈
백희나
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 바른 우리 말 읽기책
식사 시간에 엉뚱한 얘기가 나오면 분위기가 깨지는 법. 그런데도 밥상에서 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어린이에게 훈련을 시키기 위해서거나, 건강에 관한 우려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서든, 똥 이야기는 식사 시간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이다. 하지만 정말 밥 먹을 때 똥 얘기는 해서는 안 될까?
바른 우리 말 읽기책
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라는 말은 우리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속담이다. 이 속담은 식사 시간에 매너를 지키라는 뜻으로, 똥과 같은 불결한 것에 대해서는 말하지 말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 속담이 과연 오늘날에도 유효한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보리, 병만이와 동만이 그리고 만만이 시리즈
어린이 문학 작가 백희나는 자신의 작품에서 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라는 속담을 비판했다. 백희나는 아이들에게 똥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자신의 작품에서 아이들이 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묘사했다.
백희나
백희나의 주장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최근에는 똥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똥은 우리 몸의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이며, 똥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건강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라는 속담은 과거의 유물이 되어 가고 있다. 오늘날에는 똥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일로 여겨지고 있다. 아이들에게 똥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FAQ
Q. 밥 먹을 때 똥 얘기하는 게 왜 안 좋은 거야?
A. 과거에는 똥이 불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밥 먹을 때 똥 얘기하는 게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똥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일로 여겨지고 있다.
Q. 아이에게 똥에 대해서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나?
A. 아이에게 똥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는 과학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똥이 우리 몸의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라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똥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Q. 똥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건강한 이유는?
A. 똥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건강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하다. 똥은 우리 몸의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이며, 똥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건강에 대한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밥 먹을 때 똥 얘기 하지 마:바른 우리 말 읽기책, 보리, 병만이와 동만이 그리고 만만이 시리즈 백희나
- 바른 우리 말 사용
- 어린이 친화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
- 교육적 요소 포함
(알사탕제조법 이상한손님 이상한엄마 알사탕 장수탕손님 나는개다)백희나 작가 그림책 6권세트, 단품, 단품
밀크북 백희나 그림책 세트 전2권, 도서
달 샤베트, 스토리보울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 설명은 상품과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